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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소비자는 구매를 하기전에
구매에 관련해서 의사결정을 하게됩니다.
구매의사결정은 구매를 하는 소비자뿐만아니라, 마케팅전략을 효율적으로 설정하기위해 판매자들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구매의사결정에는
크게 고관여 구매의사결정과 저관여 구매의사결정이 있습니다
가격이 높은 가구, 가전등의 경우 고관여 구매의사결정이 이루어질것이며,
쌀, 물등 일상에서 자주소비되는 소비재의 경우 저관여 구매의사결정이 이루어질것입니다.
이에 대해 예시와 함께 알아보면,
(1) 고관여 구매의사결정
• 학습 하이어라키: 먼저 제품에 대한 학습을 하고, 나중에 행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구매에 대한 관여수준이 높고, 브랜드간에 뚜렷한 차이가 있을 경우
ex) 사이클용 자전거, 자동차
• 인지 부조화 하이어라키: 먼저 구매를 한후에, 제품에 대한 정보를 학습하게 됩니다.
고관여 제품이지만 브랜드간 차이가 미미한 경우
ex) 삼성 노트북 & LG 그램 & 애플 mac ; 3가지는 뚜렷한 차이가 있지는 않지만, 나중에 사용을 하면서 장단점을 느끼게 됩니다.
(2)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 저관여 하이어라키: 학습 – 행동 – 느낌 (learn-do-feel)
브랜드간 차이가 미미하며 저관여 제품인 경우
ex) 필수재, 옷, 식료품
궁금한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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